#버즈빌, 모바일 애드테크 솔루션 '팝' 공개
버즈빌이 2020맥스서밋에 참여해 고객의 인게이지먼트를 효과적으로 높이는 최신 모바일 애드테크 솔루션 팝을 선보입니다. 버즈빌의 Pop은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홈 화면 어디서든 개인화된 광고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말풍선 형식의 광고 인벤토리입니다. 뛰어난 광고 접근성과 앱 사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머신러닝 기반의 다이내믹 리워드 광고 시스템과 정교한 타기팅 기술이 합쳐져 사용자의 구매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해 광고 성과에 대한 광고주와 마케터의 고민을 해결할 묘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로 유입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앱 재사용률을 효과적으로 높이는데도 최적화되어 있다고 전했습니다.
#쇼피파이, 한국어 사이트 오픈
캐나다의 글로벌 이커머스 회사 쇼피파이가 6월에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를 오픈하며 한국 시장 진출의 파트너사인 펀치 디지털 마케팅과 함께 한국 유저들이 더 많은 고객들을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쇼피파이는 전 세계적으로 100만명 이상의 디지털 무역상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2020년 1분기 동안 1억 600만달러의 현금 선지급과 대출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펀치마케팅은 쇼피파이의 국내 시장 공식 파트너이며, 그동안 포츈 500 리스트에 포함된 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하이테크, 관광, 교육, 이커머스 분야의 아크네 스튜디오, 노드 VPN, 메디데이터 등과 같은 회사들과 함께 일해왔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공식 뮤직비디오 서비스 준비
페이스북이 '공식 뮤직비디오'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아티스트가 공식 등록한 뮤직비디오 영상을 자동으로 게재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다음달 8월 1일부터 제공 예정이며 미국에서 선공개되고 향후 대상 지역을 확대할 전망입니다. 또한, 게시물 자동 형성부터 저작권 관리 같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페이스북 상에서 불법 영상 대신 공식 영상을 통해 아티스트의 참여를 유도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 저변을 활성화하는 전략을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