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NS TREND REPORT
#SNS챌린지
SNS챌린지 사례 분석 및 활용 가이드
1. SNS 트렌드 현황
- SNS/숏폼 플랫폼의 성장과 Z세대의 적극적 성향이 만나 새로운 참여형 놀이 문화로 자리 잡힘
- 2019년 대비 올해 ‘챌린지’ 언급량 약3배 이상 증가
2. SNS 챌린지 데이터 분석
- 리포트에서는 챌린지를 ‘목적별유형’, ‘콘텐츠구성요소’, ‘활용플랫폼’, ‘챌린지평가 기준’으로 나누어 확인하였음
- 2020년 상반기SNS유행챌린지선정후게시물반응,참여자의성향, 챌린지 평가요소를 통한 분석 진행
3. 종합 인사이트 및 활용 가이드
- 재미 요소가 높을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며 적극적인 성향을 가진 유저 중심의 참여가 많고 게시물 UIS 상승에 유리
- 챌린지에 공공의 이익이나 사회적으로 좋은 의미를 담을수록 순 참여자수를 증가시킬 수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엠포스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