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미지형 서브링크 진행 프로세스 방법
고민이 지식이 되는 순간,
Q. 이미지형 서브링크를 진행하기 위해 이벤트 내용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검수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의 사유로 확장소재노출제한이 되었습니다.
(1) 품질이 낮은 이미지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1. 합성 또는 분할, 기타 과도한 보정/효과 등을 넣거나 왜곡된 이미지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2) 이미지 내 텍스트가 기재된 경우 등록이 불가합니다.
1. 전화번호, 주식종목 코드, 인터넷주소, 이메일계정, 아이디(ID) 등이 확인되는 이미지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2. 이미지 내 업체의 CI, 사이트 로고 등은 등록이 제한됩니다.
궁금한점은
이미지형서브링크는 상품 이미지만 넣어야 하는건지, 텍스트와 이미지 비율이 있는건지 좀 더 이해 쉽게 검수 기준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A. "이미지형 서브링크의 가이드를 안내드립니다."
*이미지형 서브링크 소재 가이드
I. 관련있는 이미지
① 광고주의 사이트 및 업체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② 광고주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③ 광고가 게재되는 키워드 및 광고문안(제목, 설명 등)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II. 품질높은 이미지
① 직접 촬영한 사진 이미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그래픽/일러스트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업체의 CI/로고/마크 등을 추가한 이미지는 원칙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제품이나 서비스에 CI/로고/마크가 이미지의 전체적인 품질을 저하하지 않는 수준으로 표현된 경우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해상도가 낮거나 과도한 보정, 깨진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합성/분할 이미지, 이미지 외 여백이 있는 이미지, 텍스트 오버레이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⑥ 테두리, 기타 효과 등을 넣은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가로/세로를 늘린 왜곡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⑧ 업체 관련 전화전호, 인터넷주소, 이메일 등이 확인되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영업장 전경 사진 등을 통해 전화번호 등이 강조되지 않은 수준으로 노출되는 경우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⑨ 동일한 키워드로 이미 검수 통과한 다른 광고와 동일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일 광고주 여부와 상관없이)
⑩ 이미지형 서브링크의 경우, 3개의 이미지 중에서 중복되는 이미지가 있을 경우 노출이 제한됩니다.
III. 적절한 이미지
① 저작권, 초상권을 침해할 수 있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법령, 풍속, 사회질서에 반하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정적, 폭력적, 선정 내용 연상 등)
-인물이 노출되는 사진이나 제작한 이미지 등 제삼자의 권리 (초상권, 저작권 등)와 관련된 사진 또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려면 권리자에게 사전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 사용 가능 파일 유형 : BMP,JPG,JPEG,PNG
- 최대 사이즈 : 2000*2000
- 최대 용량 : 5BM
위의 내용 참고하시어 모바일에 노출되는 이미지형 서브링크 소재를 제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형 서브링크 소재 노출이 가능한 범위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범위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 제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콘텐츠는 2018년 2월 19일 오픈애즈 고객센터를 통해 답변된 내용입니다.
오픈애즈 고객센터와 네이버 지식iN을 통해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