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콘텐츠 시장과 전망 - 공짜 좋아하는 한국인이 넷플릭스에 지갑을 여는 이유
: 유료 OTT 플랫폼 넷플릭스의 성공 요인 5가지와 향후 전망
1. 국내 주요 유료 콘텐츠는 '음악 스트리밍(4.9%)', 그러나 전반적 유료 콘텐츠 소비 저조
2.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미 '유료' 서비스로 고착화
3. 고요 속에 넷플릭스 고공 행진..왜?
-무료체험권 :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해보며 고퀄리티 콘텐츠 니즈 생성
-콘텐츠=유료세대 : 한국인이 공짜를 좋아한다고 ? 가치 있는 콘텐츠엔 거침 없이 지갑 여는 요즘 세대
-AI 알고리즘 : A/B 테스트뿐 아니라 인터리빙 알고리즘으로 더욱 빠르게 정교한 영화 추천
-오리지널 콘텐츠력 : '범인은 바로 너', '킹덤' 등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의 급 부상
-계정 공유 : 프리미엄 월 정액으로 '디바이스 최대 4개' 적극 활용하여 공유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다운받아 보세요 : )
*출처 : 인크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