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공식 파트너사 디지털 마케팅 바름입니다. 지난주 바름의 마케팅적 요소가 들어간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글을 포스팅했으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주셨는데요. 지난주 포스팅을 읽어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케팅적인 요소가 홈페이지에 녹아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홈페이지 이용이 쉬워지고, 그에 따라 실제 문의와 구매가 증폭됩니다. 또한 마케팅적인 요소에 의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담당자들도 그 결과를 보고 만족해하시는데요! 여기서 멈추면 바름이 아니죠. 바름은 마케팅적인 홈페이지 제작에서 더 나아가 모션그래픽도 적용시키고 있습니다.
점차 현대인들은 정적인 그림보다는 동적인 그림을 선호하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이런 심리가 홈페이지에도 고스란히 묻어나고 있습니다. 발 빠른 바름이 그런 심리를 놓칠 리 없겠죠? 모션 그래픽이 왜 필요한지 천천히 말씀드리겠습니다.
GIF 아이콘을 아시나요? 최근 페이스북에서 GIF 이모티콘을 만들었습니다. 기본 이모티콘은 정적인 반면에 GIF 이모티콘은 더욱 감정을 잘 표현하죠. 실제로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정적인 이모티콘보다 동적인 이모티콘이 더욱 매출이 높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GIF 아이콘은 무엇일까요?
웹 페이지의 움직이는 그래픽 이미지인 애니메이션 GIF(Graphics Interchange Format) 파일을 사용하여 모션을 준 아이콘입니다. Java, Flash 등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GIF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아이콘 같은 작은 영역에서는 GIF를 사용하는 것이 로딩 속도가 더 빠릅니다.
그렇다면 바름에서 홈페이지에 적용시킬 모션그래픽이란 단어는 무엇일까요?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은 비디오나 애니메이션에 쓰이는 기술로, 형태와 동세의 변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에프터 이팩트, 프리미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 또는 그림, 텍스트, 영상 등에 움직임과 각종 효과를 주는 과정으로 더 특색 있고 퀄리티 높은 영상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에서 모션 그래픽에 대해 이런 말을 했습니다.
모션(Motion)이란 의미 있고 적절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지속적이어야 한다.
-GOOGLE-
영화 오프닝 시퀀스, 인포그래픽 영상, 타이포그래피 뮤직비디오, 영상광고 등 여러 영상 콘텐츠에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나아가 웹 콘텐츠에서도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인 mojs 등을 사용한 모션 그래픽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페24, 고도몰과 같은 틀이 만들어져있는 홈페이지 제작을 원치 않으시거나, 마케팅적으로 신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바름의 홈페이지 제작에 관하여 문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바름은 보다 새롭고 체계화된 홈페이지를 접하게 여러분들을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