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인사이트

2020 소셜 미디어 시장 현황 및 전망

2020.09.29 12:51
4177
1
1

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의 삶을 전적으로 변화시켰다. 국가 봉쇄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강요 또는 권면되면서 직접적인 만남이 제한되고, 우리 생활의 많은 영역이 디지털로 전환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의사소통 및 사회적인 교류를 위한 대안으로 소셜 미디어가 급부상했으며, 이같은 역할을 넘어서 이제는 쇼핑 채널로서의 기능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들이 속속히 출시되고 있다. 이에 더해 국가 간 얽힌 정치 및 사회적 이슈로 인한 혼란은 소셜 미디어 생태계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있으며, 플랫폼 간 경쟁 또한 매우 치열해진 상황이다.


이에 본고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마케터들이 소셜 미디어 시장 동향 및 이슈를 팔로우업하고, 이러한 트렌드가 시장에 끼친 실제적인 영향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작성되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PART 1. 소셜 미디어 시장 규모 및 현황
1-1.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시장 규모 및 이용률
1-2. 국내 소셜 미디어 시장 규모 및 이용률
1-3. 국내외 소셜 미디어 시장 플랫폼별 이용자수

PART 2. 소셜 미디어 시장 동향 및 이슈
2-1. 쇼핑 서비스 강화
2-2. 해시태그 챌린지 대유행
2-3. 틱톡 규제 논란

PART 3.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현황
3-1. 페이스북
3-2. 유튜브
3-3. 인스타그램
3-4. 트위터

PART 4.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 규모 및 현황
4-1.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 규모 및 전망
4-2. 전 세계 디바이스별 소셜 미디어 광고비 규모
4-3. 전 세계 국가별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 규모
4-4.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광고 매출 현황

PART 5. 소셜 미디어 광고 마케팅 트렌드
5-1. 브랜드-크리에이터 매칭 서비스 강화
5-2.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 심화 

 

 

#소셜미디어 #SNS마케팅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