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유통업계, 포스트 추석 마케팅 활발 / 트위터, 버드워치 기능 개발 중

2020.10.07 05:00
596
1
0

#트위터, 버드워치 기능 개발 중 

트위터가 오해의 소지가 있는 트윗에 대해 사용자간 견제할 수 있는 '버드워치' 기능을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버드워치는 "사용자들이 오해의 소지가 있는 트윗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커뮤니티 양식"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특정 정보를 담은 트윗이 사실을 왜곡했는지 여부를 선택하는 옵션을 제공하여 정보를 왜곡했다고 판단할 경우 상세한 이유를 적는 것으로 시스템을 보완하는 형태이며, 이는 잘못된 정보의 전달을 막기 위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페이스북, 라이브에 자동 자막 추가 

페이스북이 유튜브를 견제하기 위해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 '페이스북 라이브'에 영상 속 음성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자막을 제작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추가합니다. 현재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등 6개국어를 지원하며, 페이스북 라이브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B2B 협업도구인 '페이스북 워크플레이스 라이브'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통업계, 포스트 추석 마케팅 활발

유통업계에 따르면 추석 연휴 이후에도 다양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지난 2일부터 오늘까지 안마기, 완구, 가정간편식, 주류 등을 할인 판매하며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는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5대 홈쇼핑과 함께 '추석연휴 홈쇼핑 연합 세일대전'을 진행합니다. 이로써 추석 연휴 끝은 비수기라는 유통가 공식도 옛말이 되었으며 명절 증후군을 쇼핑으로 푸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라이브 #포스트추석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