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24개 분야 신입/경력사원 뽑는다
당근마켓이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을 실시합니다. 채분야는 개발, 디자인, 사업기획, 글로벌, 홍보/대관, HR 등 총 6개 직군 24개 포지션입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직무 인터뷰), 2차면접(인성 및 조직적합도 인터뷰)으로 진행됩니다. 서류접수는 당근마켓 공식 채용 홈페이지 또는 커리어 소셜 서비스 '원티드'를 통해 자유양식의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됩니다. 개발 직군은 '프로그래머스'를 통해서도 지원 가능하며, 각 직군별 채용 포지션과 직무별 자원 요건에 대한 상세 내용은 당근마켓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책 판매 49% 증가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며 서점과 도서관 이용이 제한되며 도서 판매가 늘고 있습니다. 위메프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도서 카테고리 거래액이 저년 동기 대비 49%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유아, 어린이, 온라인 교육, 학습/참고서, 해외 원서 순으로 매출이 늘었습니다. 원격 수업과 학원 제한으로 유아동/홈스쿨링 도서가 성장한 것으로 분석되며 같은 기간 톱10 도서에도 한글, 영어, 역사 교재 등 유아도서 관련 도서가 9개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중고책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43% 늘었으며, 위메프 관계자는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실속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져 중고책 거래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의류 생산 플랫폼 컨트롤클로더, 33억원 투자 유치
의류 생산 플랫폼 컨트롤클로더가 33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세마트랜스랭크, 옐로우독에 이어 상상베처스,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코로프라넥스트가 참여했습니다. 컨트롤클로더는 2018년 8월 FAAI 플랫폼을 출시한 이후, 현재 3,600여 개의 생산 공장 네트워크 및 4,000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며 의류 생산 분야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컨트롤클로더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의류 생산을 희망하는 개인 고객들에게 더욱 맞춤화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