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0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07:00
- 2825
2020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8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채널과 광고 접촉 매체 및 유형, 구매 영향 채널과 구매 장소 그리고 경험 공유 채널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만19-59세의 인터넷 이용자(총 2,000명)를 대상으로 2020년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총 5일간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조사 표본은 성별*연령대별 균등 할당하여 설계/추출하였다.
- #구매의사결정과정
- #구매 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