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제주맥주, 현대카드와 콜라보 / 큐텐, 큐퍼마켓 서비스 오픈

오픈애즈

2020.11.05 07:00
  • 127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3
  • 0

#제주맥주, 현대카드와 콜라보 

제주맥주가 현대카드와 콜라보한 '아워 에일(OUR ALE)'을 출시합니다. 아워에일은 우리(OUR)의 순간(HOUR)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맥주라는 뜻으로 디자인부터 맥주 레시피까지 1년 반 동안 양사가 함께 협업해 개발한 맥주입니다. 맥주계와 금융계에서 새로운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철학이 녹아있습니다. 특히, 이번 제휴는 기존의 콜라보와 다르게 각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갖춘 두 기업이 만나 유통 분야에 새로운 협업 패러다임을 창출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습니다. 제주맥주는 '아워 에일'의 출시를 기념하여 총 1,000만원 현대카드 기프트 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큐텐, 큐퍼마켓 서비스 오픈 

큐텐이 싱가포르를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한국 글로벌 셀러들이 공동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큐퍼마켓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습니다. 큐퍼마켓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양해 온 국내 셀러들이 한국상품을 해외 유력 플랫폼에 모아 소개하는 일종의 몰인몰 형태의 온라인 슈퍼마켓입니다. 큐퍼마켓의 초기멤버로는 플로위드, 뜨라래, 윌비, 청안오가닉스, 에이슨컴퍼니, 제주본초협동조합, 비욘드뷰티 등 7개의 글로벌 셀러들이 뭉쳤습니다. 

 

큐퍼마켓은 각 셀러가 그동안 여러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취급해 온 뷰티, 리빙, 푸드 제품으로 주로 채워지며, 싱가포르 생활용품 카테고리 1위 제주물티슈를 비롯해 CJ, 농심, 롯데, 천호엔케어, 미즈온 등 다양한 한국 브랜드 제품으로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이번 공식 오픈에 앞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한지 두 달 만에 큐퍼마켓을 즐겨찾기 등록한 동남아 고객만 1,800명을 넘어섰습니다. 

 

큐퍼마켓이 기존 한국상품 기획전과 다른 점으로 플랫폼에서 기획한 것이 아닌 글로벌 셀러들의 자발적 참여 및 협조로 이루어진 것이라는 것과 셀러들의 편익을 극대화한 큐익스프레스만의 물류서비스 ‘스톡쉐어’의 지원을 꼽을 수 있으며, 스톡쉐어는 큐익스프레스 물류창고에 제품을 보관 중인 셀러들이 각자의 재고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에어비앤비, 2021년 여행 트렌드 발표 

2021년에도 원격 근무는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장소에 영향을 받지 않는 원격 근무와 관련해 에어비앤비가 여론조사기관(YouGov)에 의뢰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의 61%는 가능하기만 하다면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일하면서 휴가와 같은 분위기를 즐기는 ‘워케이션(work-ation)’을 시도해 볼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설문조사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한국인 1,01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됐다고 합니다. 회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일하는 데 있어 가장 매력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51%가 일상과 다른 풍경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복수응답이 가능한 이 질문에 대해서는 ‘일과 삶의 조화(워크라이프 밸런스)’를 높일 수 있다는 답변도 있었는데, 이를 선택한 응답자가 전체의 50%였습니다. 한국인 응답자의 74%는 국내의 해안가나 지방을 원격 근무하거나 살아볼 만한 장소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응답자의 31%는 현재 재택 또는 원격 근무를 하고 있거나, 이에 대한 선택권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 #제주맥주
  • #큐텐
  • #에어비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