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CHECK
이용 행태 - 온라인을 통한 식료품 구매 및 음식 배달 서비스 이용 증가
신선식품 배송 시스템 고도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식품 구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온라인 비중 1월 27.0% -> 8월 37.9%)
오프라인 음식점 이용 비중은 감소한 반면, 온라인/모바일 마켓에서 식료품을 구매해 직접 요리를 하거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 행태가 증가함
업종 이슈 - 브랜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차별화 전략에 집중
제품 측면으로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타 업종과의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자체 배달/배송 시스템 구축과 '구독 서비스' 도입으로 신규 수익 모델을 창출을 도모하고, 비대면 이슈를 반영한 '온라인 시식회 요리 클래스' 진행 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시도 활발
CASE STUDY
광고주 A - 신제품 출시 홍보를 위한 콜라보 영상 바이럴 캠페인
- 집행기간: 20.07.31 ~ 20.08.20
- 집행매체: 유튜브, 카카오모먼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캠페인 타깃: 2050MF, 커피/카페 관심사 타깃, 잠재고객/광고반응 고객 타깃
Media Strategy
주요 영상 및 SNS 매체 집행을 통해 높은 도달률 확보, 매체별 연령, 관심사 타깃팅을 활용
브랜드 콜라보 영상 확산을 위한 이벤트 캠페인 진행으로 관심 유저 대상 유입 극대화
Results
주요 영상 매체의 경우, 제안 대비 높은 노출, 조회 효율로 우수한 CPM, CPVC 단가 효율 달성
SNS 매체의 경우 2가지 소재 중 높은 효율의 소재로 최적화 진행. 커피, 카페 관심 고객의 높은 게시글 참여 건수 달성
광고주 B - 정교한 타깃팅을 통한 신제품 홍보 및 퍼포먼스 유도 캠페인
- 집행기간: 20.08.15 ~ 20.09.14
- 집행매체: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GDN
- 캠페인 타깃: 1434MF, 음식 관심사 타깃, 앱/광고/브랜드 페이지 반응 타깃
Media Strategy
특정 요일과 시간대에 주요 매체 메인 상품 집행해 타깃 노출 커버리지 극대화
오디언스 타깃팅 통해 핵심 유저에게 도달 및 구매하기 CTA 버튼 삽입으로 즉각적인 구매 전환 기대
Results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나스 DMP & 페이스북 픽셀 모수 활용 타깃팅으로 가장 우수한 주문율 기록
최근 3개월 내 브랜드 사이트/광고에 반응한 타깃 대상으로 리타깃팅한 '카카오'에서 높은 전환율 확보
*출처 : 나스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