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악성코드 전년대비 515% 증가
최근 맥 운영체제용 악성코드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결과가 나왔습니다. 케이사인의 자회사 세인트시큐리티의 악성코드 실시간 수집/분석 플랫폼 멀웨어스 닷컴을 통해 관찰한 결과 지난달 맥 OS용 악성코드는 2만 7천건 이상이 수집됐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15%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악성코드는 정식 앱스토어가 아닌 카페, SNS, 인터넷 검색등으로 다운로드 받은 경우가 대부분이었으며 사설 유료 앱을 위장해 설치되는 경우가 많았으며 스파이웨어나 랜섬웨어, 암호화폐 채굴 악성코드 형태가 많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패스트파이브, 스타트업 성장 패키지 출시
패스트파이브가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스타트업 패키지'를 출시합니다. 해당 상품은 창업 3년 이하 2~6인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됩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주요 서비스인 사무공간 제공은 물론 투자유치, 세무 및 법률 자문 컨설팅 서비스, 업계 네트워킹 기회 등 초기 스타트업 성장을 전폭 지원할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했습니다. 사무 공간은 역삼, 선릉지점으로 제공되며, 패키지의 다양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담 매니저를 배정합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올해 12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신청 접수 후 소정의 절차를 통해 총 30개 입주 기업을 선정하며, 선정 기업은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총 6개월 동안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중고나라, 전년 대비 거래액 47% 증가
중고나라의 올 3분기 누적 중고거래 규모가 지난해 동기 대비 47% 증가한 3.9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중고나라 통합 회원은 2천300만, 일일 상품 등록건수는 39만건입니다. 중고나라는 올해 코로나 확산 시점인 2월부터 6월까지 신규회원 55만명이 증가했으며, 새로 유입된 신규 회원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40대가 49%, 50대가 47%, 60대 이상이 51% 증가했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이 진행되며 올해 1분기에는 어린이 용품과 장난감, 게임, 화초, 실내 인테리어 분야의 상품 거래가 약 20% 증가했습니다. 이 외에도 여행지 방문 자제 분위기가 이어지며 중고 캠핑 용품 거래도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