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의 새로운 판도, 중간(Mid-roll) 광고

프로필 DMC미디어
2017.07.14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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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유료 방송 시장의 영향력이 강화되고 지상파 입지가 좁아짐에 따라, 최근 지상파는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방안으로 하나의 프로그램을 1부와 2부로 분리하고, 그 사이에 광고를 노출하는 ‘프리미엄 CM’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프리미엄 CM에 대한 대중들의 시선은 아직까지 차갑습니다. 프로그램을 두 편으로 나누었다고 해도 이는 프로그램의 흐름을 끊는 중간 광고 형식에 가깝고, IPTV 지상파 VOD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유료 방송 이용료 또한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상파를 중심으로 방송 매체 시장 내 중간 광고에 대한 인식은 아직까지 부정적인 편에 가깝지만, 디지털 시장의 상황은 다르다. 리딩 동영상 플랫폼 페이스북이 중간 광고의 가치에 대해 주목할 만큼, 중간 광고는 현재 디지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프리롤, 미드롤, 포스트롤의 3가지 광고 유형의 특징을 분석해봄으로써, 디지털 시장 내 중간 광고의 잠재된 영향력에 대해 이해하고, 다가올 트렌드에 필요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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