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유튜브 쇼츠, 한국 출시 카운트다운 시작 /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탭 신설 및 신규 광고 출시

오픈애즈

2020.12.07 05:00
  • 167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유튜브 쇼츠, 한국 출시 카운트다운 시작

유튜브의 숏폼 콘텐츠 플랫폼인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가 인도에서 시범 서비스를 진행중인 가운데 한국도 출시 지역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블로터 취재결과 구글이 지난달 11~13일 사이 트거청에 유튜브 쇼츠 관련 국내 상표권을 출원했으며, 해당 상표는 영문명 'YOUTUBE SHORTS'와 디자인 도형 등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유튜브 쇼츠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곡에서 원하는 노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녹화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제어 기능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타이머를 설정해 핸즈프리 상태로 녹화가 가능하며 중지 지점을 설정할 경우 자동으로 녹화를 멈출 수 있습니다. 업계는 유튜브 쇼츠가 틱톡의 대항마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구글은 인도를 시작으로 시범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전 세계에서 틱톡의 영향력을 넘어서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탭 신설 및 신규 광고 출시 

네이버가 오는 17일 통합검색 내 창작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의 별도 탭 신설을 시작으로 콘텐츠 제작 툴, 광고,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과 보상 방안을 확대해나간다고 밝혔습니다. 인플루언서 검색은 2019년 11월 말에 여행, 뷰티 등 2개 주제로 CBT를 진행한 이후, 올 2월에 리빙, 푸드, 게임, 패션 등 10개 주제로 확대,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검색에 대한 창작자들의 참여도와 사용자들의 활용이 확대돼, 인플루언서들과 사용자들이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고, 이들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 검색 내 인플루언서 검색탭을 오는 17일 별도로 신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홈과 연동된 블로그 콘텐츠 상단에 노출되는 새로운 헤드뷰 광고를 17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며 헤드뷰 광고는 추후 네이버TV, 포스트 등으로 적용을 확대, 창작자들에게 보다 높은 광고 수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켓컬리, 경력 개발자 모집 

마켓컬리가 엔지니어링 및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 개발을 담당할 경력 개발자를 채용합니다. 마켓컬리가 채용하는 부문은 프론트엔드, 백엔드, iOS/Android, 데이터, 데브옵스, 이커머스 서비스 기획/PM/PO, 물류 서비스 기획/PM/PO 등 개발 전 부문에 해당됩니다. 채용규모는 두자릿 수 이상이며 이번 채용은 마켓컬리의 가파른 성장세에 맞춰 서비스 확장 및 고도화를 위해 진행됩니다. 마켓컬리는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개발자 확보를 위해 직무 영역별로 업계 최고 수준의 처우와 더불어 스톡옵션 제도를 활발하게 운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드리'에게 알려주세요. 


마케터 분들에게 알리고 싶은 유용한 소식이 있나요? 

'오드리'에게 알려주세요. 서비스 출시, 채용 소식 등 성장의 기회가 될 소식들을 기다립니다.

선정된 소식들은 '떠먹여주는 마케팅 소식, 오늘아침'을 통해 소개됩니다.

오드리에게 알려주기

 

 

  • #유튜브쇼츠
  • #네이버
  • #인플루언서검색탭
  • #마켓컬리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