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새해부터 부동산 허위매물 100% 검증한다
직방이 새해부터 부동산 광고의 허위 매물 여부를 100% 검증합니다. 공인중개사와 상담한 모든 직방 이용자에게 허위매물 피해를 입었는지 확인하는 특단의 자율규제 조치입니다. 이에 직방은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위매물 관련 부서의 인력을 확대 채용하고, 모든 이용자에게 고객 안심콜을 실시하는 등의 내용을 뼈대로 하는 '100% 고객 안심 프로젝트'를 2021년부터 시작합니다. 직방은 이를 위해 '안심광고연구소'의 인력을 대거 채용하고 있으며, 현재 약 40명 정도의 운영인력을 두 배 이상 많은 100여명 규모로 늘릴 예정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 모노랩스, 전략적 투자 유치
AI추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 스타트업 모노랩스가 이마트, TBT, 카카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전략적 투자에는 이마트와 함께 지난 10월 프리시리즈 A 투자에 참여한 TBT와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후속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현재까지 모노랩스의 누적 투자 금액은 총 77억원이며, 이번 투자에 참여한 이마트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비지니스 파트너로서 사업적 시너지를 발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차이코퍼레이션, 7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국내 핀테크 기업 차이코퍼레이션이 7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시리즈B 투자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후 사업 확장을 위한 자금 확보 단계로 7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는 국내에서 역대급 규모입니다. 차이코퍼레이션 신현성 대표는 "차이와 아임포트의 연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차이는 그동안 간편결제 및 선불형 체크카드 시장에서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소비자들에게는 새로운 방식의 결제 경험을 제공해오면서 인프라를 넓혀왔다. 올해 아임포트를 인수하고, 이어 이번 투자를 유치하며 서비스를 고도화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오드리'에게 알려주세요.
마케터 분들에게 알리고 싶은 유용한 소식이 있나요?
'오드리'에게 알려주세요. 서비스 출시, 채용 소식 등 성장의 기회가 될 소식들을 기다립니다.
선정된 소식들은 '떠먹여주는 마케팅 소식, 오늘아침'을 통해 소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