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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트렌드에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46% 증가 /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키워드는 일상과 트로트

오픈애즈

2020.12.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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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트렌드에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46% 증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마이DT패스 서비스 등록 누적 회원 수가 15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차량에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주문하는 비대면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마이 DT패스를 등록한 누적 회원수는 올해 4월 100만명을 돌파한 후 12월 현재 150만명을 넘어섰으며, 올 들어 1월부터 11월까지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차량을 이용하는 주문 건수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46% 증가했으며, 이 중 마이 DT패스를 통한 주문 건수가 53%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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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덴츠, 코로나 충격에 6000여명 정리해고

아시아 최대 광고대행사인 일본의 덴츠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수익감소로 해외 직원 6000여명을 정리합니다. 올 초 DDB 출신의 웬디 클라크를 CEO로 영입한 덴츠 인터내셔널은 비용 절감의 일환으로 2년 내 현재 160개에 달하는 브랜드를 6개의 글로벌 브랜드로 통합하는 작업에 착수합니다. 덴츠는 통폐합되는 자회사를 조만간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번 구조조정은 덴츠 인터내셔널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시장을 중심으로 이뤄지지만 글로벌 전체 시장이 대상이라고 전했습니다. 덴츠 인터내셔널에서 가장 큰 시장은 미국과 영국이며, 이번 직원 감축과 구조 조정이 완료되면 2021년 말부터 매년 한화 약 5751억원의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키워드는 일상과 트로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는 식음료업계의 광고 컨셉이 예년과는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올 연말 식음료업계의 광고 키워드는 '일상' 또는 '트로트'로 요약됩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보통이라는 이름의 판타지, 윈터 판타지'를 테마로 전속모델인 배우 남주혁과 함께한 2020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캠페인을 지난달 공개했습니다. 트로트를 적극 활용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삼양사는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의 신규 TV광고에서 트로트 '차표 한 장'을 개사한 '상쾌한장'편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나태주가 출연한 '닥터액티브' 광고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광고를 제작할 때 사회적 분위기등을 반영하는 것은 일반적인 모습"이라며 "올해는 파티보다는 소규모 모임을 지향하자는 메시지가 광고에 다수 담길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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