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클, 미국 스프링클러와 데이터 기반 AI 광고사업 전개
디지털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이 글로벌 고객경험관리 기업 스프링클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 확대에 나섭니다. 스프링클러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고객경험관리 전문 기업으로 구글, 아마존, 나이키, 로레알 등 전 세계 1200개 이상의 기업에서 스프링클러의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펜타클은 자사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과 스프링클러의 인공지능을 연게한 기업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양사가 제안하는 기업 맞춤형 서비스는 매체별 캠페인 생성과 성과 분석을 한 개 플랫폼 안에서 통합으로 관리하고 AI로 단순 반복 작업을 자동화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국내에서 페이스북 앞질렀다
국내에서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 사용자수와 이용시간을 모두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와이즈앱이 지난 11월 만 10세 이상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를 표본조사한 결과 인스타그램은 1424만명이 이용했고 페이스북은 1016만명에 그쳤습니다. 이용시간 역시 47억분을 기록한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39억분)을 크게 앞섰다고 합니다.
#한국타이어, 29CM PT로 브랜딩
국내 자동차 타이어 브랜드 한국타이어가 온라인 셀렉트숍 29CM와 협업하여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젊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행보로 읽히지만 타이어 회사의 쇼핑몰 입점이 상당히 이례적인 사례라고 합니다. 한국타이어는 29CM 프리젠테이션(PT) 사이트를 이용해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하단에는 회사 소개와 함께 '내 차에 맞는 타이어 검색하기'를 통해 자사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