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티브엑스, 틱톡과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 코로나 여파에 9월 이후 쇼핑비 62% 온라인에서 썼다

2020.12.25 05:00
721
2
0

#해외여행 줄자 직구 늘었다 

이베이코리아가 올 한해 지마켓과 옥션의 해외직구 주요 품목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특히 올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관련 품목의 신장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대표적으로 실버용품, 안마용품 등을 포함한 '건강 및 의료용품' 판매가 5배 이상 증가했고, 건강식품 역시 12%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가전, 디지털기기, 패션 품목과 같이 기존의 해외 직구 인기 품목에 대한 수요도 더 커졌습니다. 구체적으로 '주방가전'과 '주방용품'의 판매가 각각 72%, 41%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이처럼 해외직구 수요가 크게 늘어난 주요인으로 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해외직구 상품에 대한 신뢰와 손쉬워진 해외직구 방법을 꼽았습니다. 

 

#코로나 여파에 9월 이후 쇼핑비 62% 온라인에서 썼다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58~59% 선을 유지하던 쇼핑 지출 가운데 온라인 비중이 코로나19 이후 급등하여 지난 9월 이후 62% 선까지 올라섰습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 추세에 따른 결과라고 합니다. 연초 코로나19 국내 전파에 이후에도 2월까지 59%대를 유지했으나 3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며 처음으로 60%를 넘어 61%까지 늘어났습니다. 이후 변동을 거듭하다 9월 62%를 찍고 11월에는 62.2%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네이티브엑스, 틱톡과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비지니스 플랫폼 네이티브엑스가 틱톡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습니다.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광고주는 네이티브엑스의 멀티채널 미디어 바잉 툴 'XMP'로 틱톡을 통한 광고 캠페인 및 크리에이티브 소재를 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티브엑스 코리아 박준성 지사장은 "광고 플랫폼이 다양해지면서 이에 맞는 캠페인 및 크리에이티브 관리 도구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해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틱톡을 통한 신규 이용자 유입을 희망하는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와 광고주에게 더 효율적인 캠페인 관리 방안을 제공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고객의 비지니스 발전을 위한 솔루션을 개척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광고주 수익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해외직구 #코로나 #틱톡 #네이티브엑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