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그룹 음성채팅 도입, 내년엔 광고도 붙인다 / 네이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시작한다
#네이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시작한다
네이버가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쇼핑라이브 콘텐츠 강화에 나섭니다. 지난 27일 네이버는 두 번째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공개했습니다. '리코'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진행자입니다. 리코의 도전은 호스트 '리코'가 시청자와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로 쇼핑 미션을 수행하는 예능형 콘텐츠입니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 진행 방식을 벗어나 색다른 장소와 상황에서 도전 과제를 수행하며 시청자에게 언택트 쇼핑의 묘미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현장감과 실시간 소통이 핵심인 라이브 커머스 특성을 최대한 살린 콘텐츠"라며 "다양한 주제로 미션에 도전해 이용자들의 언택트 쇼핑에 생동감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
#화상회의 앱 줌, 이메일/캘린더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할 전망
화상회의 앱 줌(Zoom)이 이메일/캘린더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할 전망입니다. 익명의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 줌 개발사인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이 이메일 웹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르면 내년 일부 고객에게 초기 버전의 제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울러 캘린더 앱을 구축하는 방안도 내부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텔레그램, 그룹 음성채팅 도입, 내년엔 광고도 붙인다
텔레그램이 그룹 음성 채팅 기능을 추가하는 등 앱 개편에 나섭니다. 내년부턴 수익 창출을 위해 공개채널 등에 광고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텔레그램은 수천명의 이용자가 참여하는 음성채팅 기능을 추가합니다. 그룹 관리자만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기존 그룹채팅 상단에 상단에 표시돼 누구나 자유롭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그룹 음성채팅이 오디오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빠른 시일 내에 텔레그램이 동영상 및 화면 공유기능을 선보일 거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