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OTT 시즌, 라이브커머스 품었다 /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스토어 온라인 공개 강의 개최

오픈애즈

2020.12.29 06:00
  • 102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OTT 시즌, 라이브커머스 품었다 

KT가 OTT 서비스 시즌(Seezn)에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였습니다. 시즌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며, 이용자와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쇼핑라이브는 시즌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사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됩니다. 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 양사와 제휴해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21년 중 신세계 TV쇼핑, KTH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입니다.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하여 커머스 콘텐츠 공동 제작하고, 시즌 라이브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 콘텐츠+커머스 분야 강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스토어 온라인 공개 강의 개최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28일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한 파트너사들을 위해 굿바이 2020 온라인 공개강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커머스의 '톡스토어'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에 판매자들이 스토어를 만들고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유명 브랜드부터 오프라인 백화점, 중소기업, 기초자치단체 등 국내외 약 480개에 달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톡스토어에 입점해 있습니다. 이번 공개강의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톡스토어에서 일어난 변화와 성장 그리고 서비스 개선 작성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며, 성공 사례 인터뷰 교육도 진행됩니다. 인터뷰 교육 시에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과 카카오TV 채팅을 활용해 판매자들에게 교육 참여 파트너사들이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톡스토어를 통한 판매의 강점 그리고 카카오톡에 특화된 판매 방식과 경험등을 소개합니다. 

 

#프립, 여가생활 큐레이팅 뉴스레터 '프립레터' 런칭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이 MZ세대를 위한 여가생활 큐레이팅 서비스 '프립레터'를 런칭합니다. 프립레터는 세상의 다양한 여가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뉴스레터 서비스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액티비티에서부터 온라인 클래스, 여행지, 숙소 등 생생하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립레터는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목요일마다 발송되며 정기 코너로는 최신 여가생활 분석이 담긴 '요즘 주목해야 할 트렌드'와 큐레이팅 콘텐츠 '이번주 경험 묶음 zip'이 있다고 합니다. 구독은 프립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프립 이용자뿐만 아니라 여가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기업의 마케팅, 홍보 담당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시즌
  • #톡스토어
  • #프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