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0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_패션/의류

DMC미디어

2021.01.08 07:30
  • 397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3
  • 1

2020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1.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스트리밍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1.1 아디다스(Adidas):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일 최고 매출을 달성한 캠페인

 1.2 버버리(Berbery):  트위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된 패션쇼

 

2. AR 기술을 적용한 마케팅 사례

 2.1 칼링스(Carlings): 인스타그램 AR 필터를 이용해  세대 소비자의 패션 취향을 저격하는 마케팅

 2.2 나이키(Nike): AR 기능을 활용해  신제품을 홍보하고 온라인 판매 기회를 창출한  캠페인 

 

3.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3.1 디젤(Disel): 기존의 충성 고객을 셀러(Seller)로 활용한 프로모션 

 3.2 The Woolmark Company:  칼 라거펠트를 추모하기 위해 제작된 한정판 니트 DIY 키트

 

4. 코로나19로 인한 환경 변화를 반영한 마케팅 사례

 4.1 Prisma: 재택근무자를 위해 정장과 홈웨어의 결합 패션을 제안하는 재치있는 캠페인

 4.2 아메리칸 이글(American Eagle): 온라인 개강을 준비하는 Z세대를 정조준한 캠페인

 

5. 이종 업계 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마케팅 사례 

 5.1 루이비통(Louis Vuitton):  NBA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VR 매장을 통해 공개한 캠페인

 5.2 슈프림(Supreme): Oreo와 콜라보레이션한 쿠키로 인지도 제고 및 경쟁사와 차별화를 실현한 캠페인

  • #패션/의류
  • #이커머스
  • #마케팅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