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리포트 313호_금융 업종 캠페인 성공 사례
ISSUE CHECK
비대면/비접촉 시대,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은 '간편 결제'
미래 고객인 '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금융 상품 개발 활발
CASE 1. 2030 대상 신규 금융 상품 인지도 제고 및 사이트 유입 캠페인
- 집행기간: 1/2차 20.09.5 ~ 20.10.31, 3차 20.12.09~20.12.24
- 집행매체: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카카오, 블라인드
- 캠페인 타깃: 자동차 및 금융 관심사, 2030MF
Media Strategy
신규 자동차 금융 상품 런칭으로 캠페인 첫날, 주목도 높은 네이버 스페셜DA로 도달율 확보
캠페인 타깃 2030대가 주로 사용하는 엔터테인먼트 및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선정하고, 자동차/금융 관심사 관련 정교한 타깃팅 진행으로 잠재 고객 페이지 유입 및 가입 유도
Results
3차례 캠페인을 진행하며, 결과 분석 기반 효율이 우수한 매체를 추가 집행해 긍정적인 겨로가 획득
머신러닝 기반의 유튜브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 상품과 카카오모먼트 '웹사이트 유입' 목적에서 가장 낮은 CPC 단가를 기록하며 비용 효율 확보
CASE 2. 단초수 멀티 영상 소재를 활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 브랜딩 캠페인
- 집행기간: 20.11.06~20.11.30
- 집행매체: olleh TV, Btv
- 캠페인 타깃: 전체
Media Strategy
간편결제 서비스 개편을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해 방송 매체 활용한 브랜딩 캠페인 진행
IPTV VOD 시작 직전 노출되는 6초 단초수 상품 진행으로 대량 노출 및 높은 리치 확보 기대
Results
노출 수 초과 달성 및 최종 CPM 5,370원의 저렴한 단가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 증대
단초수 멀티 소재 활용으로 광고 피로도 최소화하고 임팩트 있게 노출해 캠페인 주목도 극대화
*출처 : 나스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