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우리카드, 섹타나인과 공동 마케팅 MOU 체결 / 스타벅스 플레이모빌, 4주 연속 대란

오픈애즈

2021.02.01 05:00
  • 83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우리카드, 섹타나인과 공동 마케팅 MOU 체결

우리카드가 SPC 그룹의 계열사 섹타나인과 지난 28일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피 포인트 우리 체크 V.2 카드 활성화, 포인트 제휴 및 공동 마케팅 진행, 가입자 분석 빅데이터를 통한 마이데이터 사업 협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우리카드 김정기 사장은 "양사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스타벅스 플레이모빌, 4주 연속 대란 

스타벅스가 독일 장난감 회사와 협업해 출시한 한정판 피규어 '플레이모빌'이 4주 연속 품절 대란을 빚고 있습니다. 28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플레이모빌 '우주인 레오' 모델을 판매하며, 이날부터는 수량 제한 기준이 바귀어 1인당 1개까지만 구매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판매는 스타벅스 매장 오픈과 동시에 진행되며 이날 스타벅스 매장에 새벽부터 긴 줄이 늘어선 이유라고 합니다. 온라인 상에서는 플레이모빌 구매를 위해 스타벅스 앞에서 대기 중이라는 인증 사진과 글이 다수 게재됐습니다. 

 

#위메프오, 서버 비용만 받는 정액 모델 유지한다 

배달앱 위메프오가 4개월 여간 시범 운영해온 중개수수료 0% 정책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상생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계획입니다. 이 정책은 서버 비용(주 8천800원, 부가세 10% 포함)만 부담하면 배달, 픽업 중개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위메프오에 입점한 점주는 주문량에 따라 주문 금액의 5%를 수수료로 부담하는 정률제와, 서버 이용료 외에 별도 비용 부담이 없는 정액제 '중개수수료 0%' 상품 가운데 유리한 수수료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스타벅스
  • #우리카드
  • #플레이모빌
  • #위메프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