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틱톡 닮은꼴 릴스 국내 도입
인스타그램이 틱톡을 닮은 동영상 기능 '릴스'를 출시합니다. 릴스는 최대 15초에서 30초 내외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오디오부터 텍스트, 증강현실 효과 등 영상편집 기능을 집약한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 카메라 화면에서 릴스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방법은 릴스에서 직접 영상을 촬영하거나 저장해둔 영상을 불러와 편집하면 됩니다. 속도 조절, 타이머, 원하는 시점에 텍스트나 스티커 삽입, 이전 동영상과 프레임을 맞출 수 있는 정렬 도구와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70대 절반이 스마트폰 쓴다
젊은층뿐만 아니라 70대도 절반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 2일 공개한 '2020년도 방송매체 이용 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60세와 70세 이상의 스마트폰 보유율은 91.7%, 50.8%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6.3%, 11.1%포인트 증가한 수치입니다. 한편, 10~50대 스마트폰 보유율은 98%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신한카드, 업계 최초 사내벤처 분사
신한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를 통해 '육성된 사내벤처 CV3를 독립법인으로 분사시킨다고 합니다. 이번에 분사하는 '씨브이쓰리'는 아임벤처스 4기 '애드벤처'의 새로운 법인명으로, '제3의 우주속도'라는 이름처럼 관성을 탈피해 빠르게 진화하는 스타트업이 되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씨브이쓰리는 할인, 새제품, 한정판 등 쇼핑 정보 및 최근 온라인 유통업계의 화두인 라이브커머스의 상품별 방송정보를 수집 및 분석 후 고객의 관심사에 맞춰 제공하는 기업으로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인 '비포쇼핑' 앱을 운영 중입니다. 비포쇼핑앱은 각종 SNS, 메신저, 문자 메시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서 쇼핑정보를 수집, 이를 해시태그로 분류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주제별, 브랜드별로 구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