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살기 플랫폼 미스터멘션, 투자 유치
전세계 한달 살기 플랫폼 미스터멘션이 케이브릿지인베스트먼트, NICE 투자파트너스로부터 시리즈 A 투자유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미스터멘션은 국내 최초 장기 숙박 서비스 플랫폼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이끌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단기보다는 중장기 여행으로 바뀐 새 트렌드에 맞춰 제주를 중심으로 '한 달 살기' '보름 살기'로 입지를 다진 미스터멘션은 강원도, 남해 등 내륙 지역과 방콕, 치앙마이 등 해외 지역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현재는 약 3,000여개의 숙소를 중개하고 잇씁니다. 미스터멘션 정성준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전 세계 한 달 살기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수익성 확대는 물론 브랜드 경쟁력 강화까지 이루겠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전 세계 소비자, 2020년 데이팅 앱에 3조 3천억원 소비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이 줄어들며 지난 1년간 데이팅 앱의 사용량과 소비자 지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앱애니는 '모바일 현황 2021 보고서'를 통해 2020년 데이팅 앱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한 30억 달러를 기록하고, 5.6억 회의 다우노드 수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2020년 한국인들은 데이팅 앱에 약 830억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낫습니다. 데이팅 앱으로는 한국 소비자 지출 기준 비게임 앱 상위 10위안에 안착하기도 한 '위피'가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로는 글램, 심쿵, 정오의 데이트 등이 차지했습니다.
#애드저스트, 20201년 모바일 스트리밍 보고서 발표
애드저스트가 모바일 스트리밍 시장 트렌드 변화를 분석한 2021년 모바일 스트리밍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본 보고서는 온디맨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OTT 스트리밍 서비스는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기 중심으로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애드저스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트리밍 서비스가 출퇴근 시간에 가장 많이 사용된다는 예상과는 다르게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이후에도 84%의 소비자가 동일하거나 더 많은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스트리밍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소비자는 하루에 최소 한 번 이상 모바일 기기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스트리밍 서비스 사용률이 가장 높은 국가는 중국, 터키, 한국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