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전 부문 수시 채용
티몬이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세 자릿수 규모의 수시채용을 진행합니다. 상반기 중 정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도 계획하고 있어 올해 채용 규모는 예년보다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티몬이 수시채용으로 뽑는 인력은 세 자릿수에 달하며 채용 부문도 타임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품기획자(MD)는 물론 개발, 기획, 영업 등 총 60여 부문으로 다양하다고 합니다.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서비스 영업확장을 위한 핵심인력 채용도 본격화하며 신규 서비스 시스템 및 플랫폼 개발을 위한 신사업 개발 직군,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서비스 기획자와 딜/상품 서비스기획자,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연동을 위한 대형 파트너 제휴 연동 부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티비온 라이브 쇼호스트 및 PD등을 채용합니다.
#지그재그, 영세 판매자 수수료 면제
지그재그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판매자를 위해 6개월 동안 결제 수수료 전액 면제 및 인하 혜택을 제공하는 '착한 수수료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건강한 시장 생태계 조성에 힘쓴다고 합니다. 2020년 2월 전 입점한 판매자 중 최근 1년동안 지그재그의 통합 결제 시스템인 '제트(Z) 결제'를 통해 발생한 월 매출이 50만원 이하면서 누적 매출 600만원 이하인 판매자들에게 수수료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일부 판매자들에게는 수수료를 인하해 패션 플랫폼 업계 최저 수준의 판매 수수료율을 지원합니다. 최근 3개월 매출이 하위 약 40%에 해당하는 등 일정 조건을 갖춘 판매자들이 수수료 인하 대상입니다. 프로모션 수수료는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지그재그 Z결제를 통해 발생한 매출에 적용되며 착한 수수료 프로모션 대상자는 지그재그 판매자 플랫폼인 '파트너센터'의 정산관리 메뉴에서 정산금액을 확인한 후 오는 3월 19일까지 구글 양식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코로나19 정책자금 대출이자 50% 지원
우아한형제들이 코로나19에 따른 국내 외식업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고자, 배민을 이용중이지 않은 식당까지 범위를 넓혀 코로나19 정책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2월부터 배민 입점 사장님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정책자금 대출이자 50%를 지원해 왔는데, 올해부터 이를 모든 외식업 사장님 대상으로 확대한 것입니다. 코로나19 정책자금 대출을 받은 외식업 소상공인은 대출 승인 후 납입한 10개월 치 이자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자 지원금은 지난해 우아한형제들이 한국외식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와 체결한 '상생협력 협의'에 따라 조성한 50억원 규모의 기금을 통해 조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