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2021년 1월 데이터 효율로 보는 이달의 상품

2021.02.26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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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동영상 광고의 핵심 플랫폼으로 꼽히고 있는 유튜브와 SMR은 유저가 선택한 콘텐츠의 앞/중간/뒤에 삽입되는 인스트림 방식의 광고를 운영하고 있단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한편, 유튜브와 SMR은 광고 형식(아웃스트림)을 제외한 타겟팅, 과금 방식, 노출 방식 등 광고 최적화 요소에서는 서로 다른 방식들을 채택하며, 각 플랫폼의 강점을 두드러지게 하고 있다. 두 플랫폼은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의 핵심 매체이지만, 위에서 설명한 차별적 요소들 때문에 동일한 기준으로 SMR과 유튜브를 비교해보는데 어려움이 따르기도 한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동일한 기준(소재 길이)으로 각 플랫폼의 상품을 분류하여 광고 효율을 비교해봄으로써, 아웃스트림 영상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광고주에게 또 하나의 의사결정 지표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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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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