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링크애드, 옥외광고 정보 플랫폼 론칭 / 싸이월드, 도토리 35억원치 환불 예정

오픈애즈

2021.03.22 06:00
  • 289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IT - 링크애드, 옥외광고 정보 플랫폼 론칭 

지도를 기반으로, 옥외광고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링크애드’가 3월 첫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합니다. 옥외광고 매물을 보유한 광고사와 옥외광고를 희망하는 광고주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지도 검색으로 매물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필터 검색으로 광고를 희망하는 매체(디지털 사이니지, 배너, 버스정류장 등)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의 효과를 예측하기 위해 인구 현황, 유동 인구 등의 지역 통계도 제공하며, 원하는 매물이 지도에 없을 시 직접 광고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오픈 기념 이벤트로 광고 매물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SNS - 싸이월드, 도토리 35억원치 환불 예정

5월 서비스 재개를 추진하는 싸이월드가 회원들이 저장했던 170억장의 사진 데이터는 무사하며 약 35억원어치의 도토리를 이용자들에게 환불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운영권을 인수한 싸이월드제트는 SK커뮤니케이션즈와 서비스 데이터 이관 등에 관한 합의를 통해 복구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원 3200만명의 170억장의 사진, 1억 5000만개의 동영상, 5억여개의 음원 등 약 180억개에 달하는 데이터베이스가 그대로 보존되어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덕분에 5월 싸이월드 서비스가 재개되면, 이용자들이 구매했던 도토리도 환불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 신한금융, 디지털 광고플랫폼 론칭 

3월 19일, 신한금융은 새로운 브랜드 채널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첫번째 캠페인인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의 줄임말로 스타트업, 청년, 소상공인, 지역사회 등 대한민국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성장을 돕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 및 가능성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디지털 광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입니다. 첫번째 캠페인으로 스타트업의 기발한광고 시리즈를 론칭하고, 혁신성장 플랫폼 S2 Bridge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광고 및 홍보를 지원하기 위한 SNS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옥외광고
  • #싸이월드
  • #도토리
  • #신한금융
  • #디지털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