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중소벤처무역협회, 중소기업 청년마케터에 해외마케팅 교육 지원
한국중소벤쳐무역협회는 오는 30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청년글로벌마케터’ 육성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코로나 사태로 경영 환경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수출 전문인력 양성, 해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선정된 인력은 현장 무역실무, 마케팅 기법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 현지에서 바이어와의 면담, 제품오더 수주 등의 영업 활동까지 할 수 있도록 항공비와 체재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혹은 인재는 중소벤처무역협회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IT – 빅히트와 샌드박스, 콘텐츠 기업도 자체 개발로 게임시장에 뛰어든다
연예기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멀티채널네트워크 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자체 개발 역량을 갖추고 게임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 하이브’를 통해 BTS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의 소속 아티스트 지식재산권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샌드박스는 소속 유튜버의 방송 콘텐츠를 활용한 ‘공포의 임상시험’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영상을 넘어 게임시장으로 이용자 풀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에 콘텐츠 기업이 게임 안에서 외주의 형식으로 마케팅을 했다면, 이제는 게임을 콘텐츠의 범주로 인식하며 비슷한 연령대의 다양한 타겟을 공략하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채널로 개발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크 – 메타버스 카지노 채용… 현실세계와 연결되는 메타버스
최근 트렌드로
급부상한 메타버스가 가상공간 내 화폐시스템을 갖추고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런 메타버스 내의
경제와 현실의 경제가 연결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과 NFT를 현실 세계에서 현금화할 수 있게 되면서, 사람들은 메타버스
내 직원으로 채용하는 사례까지 나왔습니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는, 코인데스크를
통해 카지노 직원을 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사람들이 실직하는 상황에서, 메타버스 일자리가 생긴다는 것은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실제 풀타임 매니저가 채용된 사례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