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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컬렉션] 그로스해킹을 실천하는 기업들의 사례

오픈애즈

2021.03.3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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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쩌면 당신도 시도하고 있을 '그로스해킹', 기업들의 성공 사례로 부터 배우다

 

사실 그로스해킹의 정의 자체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중요한 지표’ 는 말 그대로 비즈니스의 KPI가 될 것이며,

이 KPI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점진적으로 최적화하는 것으로 그로스해킹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업들은 이런 KPI를 달성하기 위한 최적화된 방법과 전략들을 모색할 것입니다.

마케팅과는 사뭇 다른 그로스해킹, 아마 당신도 어쩌면 시도하고 있을 법한 방법들,

다른 기업들은 어떻게 그로스해킹을 자신들의 비즈니스 성장에 녹였을지 확인해보세요!

 

오픈애즈가 준비한 열두번째 오컬렉션 '그로스해킹을 실천하는 기업들의 사례'



꼭 읽어보세요!

🖌️ 그로스해킹에 관심을 가지는 마케터, 기획자 등

🖌️ 기업 비즈니스 분석 및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자신의 제품/서비스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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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해킹과 마케팅이 같은 말일까요? insighter. 그로스해킹 LABB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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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 해킹은 [과정], [테스트 및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확장 가능 / 지속 가능한 방법]을 찾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로스 해킹은 주로 제품 생산 과정 부터 충성 고객 유지 단계까지의 성장을 창출하는 데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초점을 맞춘 실험 기반의 마케팅입니다.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는 제품 수준의 집중 vs 전통적인 마케팅 노력의 채널 수준의 집중입니다. "
그로스 해킹은 제품에 좀 더 초점을 맞춥니다. 마케팅은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고객 유치부터와 제품 사용 활성화 전체 과정에 걸쳐 집중을 한다면, 그로스 해킹은 제품에 집중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로스 해킹 : 2조 원에 인수된 유니콘 (스카이 스캐너)의 성장 비법  insighter. 멀티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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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필연적으로 성장의 정체기 국면을 맞이하게 되고, 이때 필요한 것은 획득뿐만 아니라 활성화, 리텐션, 추천 등 비즈니스를 유지하기 위한 AARRR의 단계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이런 단계들을 마케터 혼자 만의 힘으로 개선하는 것이 쉽지 만은 않습니다.
스카이스캐너가 그로스 조직을 구성한 이유기도 하죠. 

 

회전초밥집은, 그로스해킹이다.  insighter. 오피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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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우리 브랜드에 지갑을 열 때에는 다양한 경험 경로를 거칩니다.
저는 소비자의 경험을 2가지로 나누어보겠습니다. 바로, “기능적 경험”과 “감성적 경험”입니다.
그로스 해킹은 이 두 가지 경험을 모두 고려하여, 어떻게 하면 소비자가 겪게 되는 경험에서 우리가 긍정적인 경험으로 만들어 줄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는 과정입니다.

 

룰루레몬의 고객 관계(CRM) 구축 사례  insighter. DM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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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복의 샤넬이라고 불리우는 룰루레몬의 고객관계관리(CRM)의 방식은 제품과 소비자 사이에서 완벽한 조화 상태를 만드는 작업
즉, Product Market Fit의 성공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출시 이후에도 최적의 상태가 될 때까지 계속적으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점을 찾아 변화하는 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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