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대별 마케팅 공략법, 트렌드만 안다면 어렵지 않아요
여러분이 하는 마케팅은 어떤 세대를 향하고 있나요?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모두 경험한 세대로 개인의 개성을 중시하는 'X세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며 자기표현의 욕구가 강한 '밀레니얼 세대'?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된 디지털 네이티브로, 다양성을 추구하는 신인류 'Z세대'?
아니면 모든 세대를 아울러야하나요?
마케팅 타겟이 누구이든 각 세대의 특성과 트렌드를 파악하면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내가 속한 세대가 아니라고 겁먹지 말고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세요!
오픈애즈가 준비한 열세번째 오컬렉션 '세대별 트렌드를 파악하면 마케팅이 보인다'
꼭 읽어보세요!
🖌️ MZ세대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으신 분
🖌️ 우리 브랜드 타깃의 특성을 파악하고 맞춤 광고를 하고싶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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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Y·Z세대를 중심으로 살펴보는 세대별 트렌드 insighter. 플레이디
최초의 신인류 X세대와, 신 소비계층으로 떠오르는 MZ세대 성장 배경과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따라 상이한 세대별 성향을 분석합니다. 또 X세대와 MZ세대의 공감대를 자극하는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미래 잠재 고객층 MZ세대 집중 공략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진출 트렌드를 알아봅시다. X세대는 텍스트 MZ세대세대는 영향으로 대변되는 시대, 모즌 세대에서 모바일 선호도가 높아지며, 유튜브 중심의 영상 소비 형태를 보였습니다.
MZ세대 분석보고서_90년대생의 워라밸 insighter. 대학내일20대연구소
현재 취준생의 절반이 일과 삶의 균형을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가장 선호하며,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공사, 공기업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90년대생은 일찍 출근하면서까지 업무 셋팅을 마쳐야하는 것, 그리고 야근과 주말 근무를 해 가면서라도 맡은 일을 잘 해 내는 것을 이전 세대만큼 중요하게 여기지 않으며, 이는 본인의 삶을 침해당하지 않을 만큼만 일하는 '워라밸' 중시 성향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 Target Audience Report_30s insighter. DMC 미디어
밀레니얼 세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30대는 다양한 사회문화적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가장 가까이는 2020년 '동학개미' 운동의 중심축이 바로 30대였습니다. 급변하는 트렌드와 일상생활 속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끊임없이 접하는 30대만의 사고방식이나,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부족함을 보이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외 30대의 라이프스타일과 디지털 소비 현황을 살펴보고, 디지털 미디어/광고 관련 이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느리지만 가장 빠른 세대, 58년 개띠 insighter. 나무늘보
좀 전까지만 해도 5060 세대를 대표하는 키워드는 정년과 퇴직이었다. 그러나, 우리가 맞이한 그들은 '평생직장'에서 퇴직한 후에도 그들의 열정을 멈추지 않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들은 자신을 위해 끊임없이 투자하고 소비를 통해 만족스러운 제2의 삶을 이끌어 가고 있다. 그들에게 제2의 삶은 그들이 가장과 육아 그리고 현실의 무게에 치여 차마 할 수 없었던, 그들의 꿈을 실천하는 자아실현의 통로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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