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변화, 모두가 주목하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그리고 지배구조(Governance, 혹은 Corporate라고도 함)의 약자로서,
사회적 투자자(Socially responsible investors)라고 하는 세 가지의 광범위한 카테고리 또는 관심 분야입니다.
지난 십여 년 사이 ESG는 기업 경영에서 그리고 특히 투자업계에서 큰 화두가 되고있습니다.
기업뿐만 아니라 소비자들, 그중에서도 특히 MZ세대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ESG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마케터들 역시 또 하나의 숙제를 받았습니다.
기업의 ESG 진정성을 어떻게 보여주고 공유할 것인지, 즉 ESG 마케팅이 과제가 된 것이죠.
오픈애즈가 준비한 열다섯번째 오컬렉션 "M세대 소비자가 주목하는 '지속가능성'"
꼭 읽어보세요!
🖌️ ESG를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놓고 새롭게 전략을 수립 중인 마케터
🖌️ 요즘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싶으신 분
-----------------------------------------
*각 썸네일 또는 '자세히보기' 클릭 시 해당 콘텐츠로 연결됩니다.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의 정의 insighter.DMCU
사회적 책임 투자 혹은 ESG는 지속가능한 투자(sustainable investing), 임팩트 투자(impact investing) 및 미션 지향 투자(mission-related investing)라고도 불리우기도 한다. ESG 투자자는 주주 총회에 참석하여 회사의 정책과 관행에 영향을 미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적인 투자자가 되는 경향이 있다.
[ESG 마케팅] 스토리의 힘 insighter. 콘텐타
ESG/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업의 진정성을 어떻게 잘 보여줄지 생각해보았나? 2021년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될지 모른다.
ESG의 실천만큼이나 ESG 노력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의 평판에 엄청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 지속가능성/ESG를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놓고 새롭게 전략을 수립 중이시라면 아래 7가지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자.
-----------------------------------------
오픈애즈 한정판 콘텐츠 큐레이션 '오컬렉션'
수많은 콘텐츠 중 나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찾고 싶다면,
성장을 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오픈애즈 콘텐츠 큐레이션, 오컬렉션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