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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SNS / 개인화, 기업들이 가장 주목하는 신기술

2021.04.2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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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 인스타그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SNS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을 조사해 발표했습니다. 지난 3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조사한 결과, 모든 세대를 통틀어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은 ‘인스타그램’으로 한 달 간 총 58억 분을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인스타그램은 1,566만 명이 한 달간 평균 6시간 11분을 이용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42억 분, 트위터는 28억 분, 네이버 카페는 26억 분, 밴드 17억 분, 다음 카페 14억 분, 카카오스토리 4억 분, 네이버 블로그는 3억 분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IT – 개인화, 기업들이 가장 주목하는 신기술

 

20일 어도비가 발표한 ‘2021 디지털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B2C 소비재 기업과 B2B 기업은 가장 주목하는 신기술로 각각 35%, 46%가 ‘개인화’를 꼽았습니다. 관련한 예로,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는 매장에서의 제품 추천과 화장품 테스트를 없애고, 온라인에서의 뷰티 어드바이저와 채팅으로 각 소비자에 맞는 제품을 상담해주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대비 19.2% 증가한 16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올해도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경제 시장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세미나 – 네이버, 검색과 AI 분야 최신 정보 공유한다

 

네이버가 국내외 검색 및 AI 기술 트렌드 및 노하우를 소개하는 ‘2021 네이버 검색 콜로키움 Global Re:Search’를 5월 7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먼저 네이버의 검색 기술력 및 글로벌 연구 현황과 AI 기반의 기술 플랫폼으로서의 방향성에 대해 발표합니다. 이어 6개 분야에서 24개 발표 세션을 통해 네이버 개발자들과 국내외 석학들의 연구 성과가 공개됩니다. 특히 검색 플랫폼에 적용된 AI 기반의 언어모델, 랭킹모델, 시각엔진, 연합학습 등의 다양한 기술을 소개하고, 이를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 실제 적용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600 여명 규모로 사전 예약 형태로 진행되며 30일 오후 1시까지 신청을 마감합니다.

 


#인스타그램 #개인화 #네이버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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