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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식음료 업종 분석 리포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1.05.04 07:00 조회수 377
  • 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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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식음료 제조업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소폭 상승한 약 96조원
외식 서비스 시장 규모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크게 위축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대비 9% 증가, 동영상 광고 선호도도 꾸준히 증가
음료·기호식품 광고비는 증가, 음식·조리식품 광고비는 감소
주요 외식 문화로 자리잡은 배달과 포장 서비스
집밥 수요 증가, 가정간편식 사업에 힘쏟는 외식 기업
저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성장세로 신제품 출시 경쟁 활발

CONSUMER
프랜차이즈 외식 제품의 주요 관심 정보는 '평가·후기'
프랜차이즈 외식 제품 주요 구매 고려 요인은 '맛·가격'
프랜차이즈 외식 제품, 배달앱 주문 비율 50% 이상
배달앱 주문시 이벤트·프로모션은 구매 결정에 크게 영향
10명 중 8명이 밀키트 구매 경험 보유, 간편한 조리가 주 구매 이유
밀키트 주요 고려 요인은 맛과 가격, 주로 온라인 몰에서 제품 정보 획득
탄산음료는 식사 후 가장 많이 찾아,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의 기회

MEDIA
프랜차이즈 외식 제품 구매 시 배달앱을 통해 정보를 획득
프랜차이즈 외식 제품 광고는 동영상, SNS, 인플루언서를 통해 많이 접촉
구매에 영향을 미친 광고 소재는 '할인 혜택을 제시하는 광고'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광고 중심의 캠페인 집행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식음료 관련 채널은 '만개의 레시피'

MARKETING
2021년에도 계속되는 이색 콜라보 마케팅
저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선점을 위한 '제로(ZERO)' 전쟁
외식을 그대로 담은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홈족 공략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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