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2020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4조9000억원
건강기능식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54% 증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 식품 광고비가 큰 폭으로 증가
1조 시장 노리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기식 주역 되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CONSUMER
주요 관심 정보는 제품의 '효능·효과'
건강기능식품은 주로 온라인에서 구매
건기식은 보통 2~3개월 주기로 구매, 평균 지불비용은 3~10만원
가장 주요한 구매 고려 요인은 '기능·효능'
코로나19로 건기식 섭취량 증가, '비타민'을 가장 많이 복용
늘어난 체중과 눈 건강이 우려, 운동과 휴식을 병행하며 관리
20대는 '미용'-30대는 '면역'-40대는 '성인 질환 예방'제품에 관심
MEDIA
주요 정보 획득 경로는 주변인과 포털 사이트
건강기능식품 광고는 동영상, SNS, 키워드, 인플루언서를 통해 많이 접촉
구매에 영향을 미친 광고 소재 유형은 '제품 효능이 강조된 광고'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광고 중심의 캠페인 집행
20대는 '건강한알', 30대 이상은 '닥터 밀리그램' 선호
MARKETING
모델의 에너제틱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건기식 광고
젊어진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SNS 채널 운영 강화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