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21 이커머스 업종 분석 리포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1.05.06 09:52
  • 358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7


MARKET
2020년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약 161조원
4050 연령대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빈도 크게 증가
이커머스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9% 증가
자사몰 구축 트렌드로 전문 쇼핑몰 광고비가 크게 증가
오프라인 기반 전통 기업들의 자사몰 구축 시도 활발
선물하기 시장에 뛰어드는 이커머스 기업들
10조 바라보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 고객 유치 경쟁 격화

CONSUMER
주요 관심 정보는 구입·배송후기와 프로모션
쇼핑 주 이용 채널은 오픈마켓-포털사이트-소셜커머스
남성보다 여성이 온라인 쇼핑을 더 자주 이용
쇼핑 채널 선택 요인은 가격과 사용후기
브랜드 자사몰 이용 의향 49%, 멤버십 관리·강화가 중요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의향 80%, 높은 성장률이 기대되는 선물하기 시장
라이브 커머스 이용 의향 61%, 제공 정보의 전달력이 중요

MEDIA
쇼핑 정보는 주로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획득
쇼핑 관련 광고는 동영상을 통해 많이 접촉
구매에 영향을 미친 광고 소재 유형은 '가격·혜택'을 제시하는 광고
카카오, 네이버, 유튜브 중심의 캠페인 집행

MARKETING
라이브커머스 판매 성과를 높여줄 쇼호스트 섭외 활발
자사몰 론칭 마케팅에 집중하는 오프라인 전통 기업들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이커머스
  • #업종리포트
  • #라이브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