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나스리포트

이커머스 성공의 KEY_미디어커머스

나스미디어

2021.05.18 07:15
  • 289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01 이커머스 시장 내 미디어커머스
• 이커머스 시장 규모
• 미디어커머스 사업자 등장
• 미디어커머스 개념 확장

02 미디어커머스 비즈니스 모델
• D2C 모델
- 정의 : 광고 회사 중심의 통합 마케팅 역량을 활용한 자사몰 내 구입 유도
- 대표 사례 : 에코마케팅
- 진출 사업자 : 종대사(제일기획, 이노션),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나스, 플레이디, FSN)

• 콘텐츠 마케팅 모델
- 정의 : 유통사 중심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 대표 사례 : CJ 오쇼핑 - CJ ENM의 오덴세
- 진출 사업자 : 편의점 BGF 리테일, 신세계 백화점

• 큐레이션 모델
- 정의 : 데이터 사업자 중심의 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제품/브랜드 추천
- 대표 사례 : SKT T-Deal
- 진출 사업자 : KT K-DEAL(통신사), 페이코(PG사), 카드사(BC카드)

03 미디어커머스 전망
• 비즈니스 모델별 요약 및 기대 효과
• 향후 시장 전망 


  • #미디어 커머스
  • #이커머스
  • #마켓 트렌드
  • #D2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