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MEDIA AD ISSUE
네이버
1) 보장형 광고(NOSP) ‘브랜딩DA 아웃스트림 스킨형’ 확장 기능 제외
2) 보장형 광고(NOSP) ‘인플루언서 프리미엄DA’ 브랜드당 점유 한도 조정
3) 성과형 광고(GFA) 신규 노출 지면 추가
카카오
1) 모먼트 '동영상' 캠페인 유형(동영상 X 조회) 신규 오픈 (4/22~)
2) 비즈보드 '카카오서비스 > 카카오 내비' 지면 확장 (4/28~)
3) 비즈보드 '상품 구독' 랜딩 유형 신규 추가 (4/22~)
4)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픽셀&SDK; 타게팅 옵션 제공 (4/22~)
5) 모먼트 ‘오디언스 관리’ 기능 신설 (4/22~)
구글
1) BLS 2.0 측정 방식 업데이트 : Accelerated Flights 및 Re-measurement(재측정) 측정 기능 공식 런칭 (3/24~)
2) BLS 2.0 측정방식 업데이트에 따른 변동 사항 정리
페이스북/인스타그램
1) 페이스북 스토리 광고 업데이트
2) 인스타그램 IGTV 노출위치 업데이트
3)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트리밍용 다이내믹 광고 런칭
틱톡
1) ‘Display Card’/ ‘Gift Code Card’ 신규 베타 상품 출시
- Display Card, ‘Gift Code Card’, 활용 가능 캠페인 목적 (공통 적용 사항)
트위터
1) ‘음성 기반 커뮤니티 기능 ‘스페이스’ 공식 론칭 (iOS, Android 지원)
2) ‘후원하기(Tip Jar)’ 기능 베타 오픈 (iOS, Android 지원)
*출처 : 나스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