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6월 수퍼앱으로 진화 예정 / 애플, 6월 7일 WWDC 개최
#IT #플랫폼 #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 6월 수퍼앱으로 진화 예정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단건배달 서비스인 ‘배민1’ 도입과 함께 서비스 개편을 예고했습니다. 이 서비스가 도입된 배경에는 쿠팡이츠가 1년만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양강 구도를 깨트릴 정도로 성장하면서 배달 속도가 경쟁력으로 부상했다는 것에 있습니다. 더불어 앱의 UI 디자인을 변경하면서 기존의 B마트, 라이브커머스, 선물하기, 전국별미 등 요식업과 관계된 다양한 서비스가 배달의민족 앱 내에서 전부 이뤄지는 수퍼앱으로의 진화가 예상됩니다.
#웨비나 #IT #애플
애플, 6월 7일 WWDC 개최
애플이 연례 개발자행사인 ‘세계개발자콘퍼런스(WWDC)’를 개최합니다. 올해 콘퍼런스에서는 차세대 증강현실(AR) 글래스가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WWDC는 애플의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소식을 전하는 행사이지만, 오픈행사인 ‘키노트’에서 항상 새로운 하드웨어 플랫폼을 공개해왔습니다. 이번 WWDC는 6월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애플 홈페이지와 애플TV 앱,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연계마케팅 #신세계
신세계, 온-오프-야구단-스타벅스 연계 마케팅 강화
자사의 모든 사업 부문을 총 동원하여 MZ세대를 유입시키고 있는 신세계의 행보가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 연계 마케팅의 중심축은 야구로, 올해 SSG랜더스를 출범시키며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랜더스 데이’라는 이름으로 이마트와 야구단을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서는 매출이 43.4% 증가했고, 방문자 수는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연계는 오프라인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SSG 랜더스 구장의 홈런존에 입장한 관중에게는 홈런 타구가 적중할 경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1년 무료 음료쿠폰을 증정하는 등 앞으로도 이와 같은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연계 마케팅이 점점 더 강화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