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플랫폼 #카카오
카카오, 새로운 음성 SNS 출시 예정
카카오가 새롭게 음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출시를 위해 개발중임을 밝혔습니다. 앞서 클럽하우스가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카카오도 음성 서비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경쟁에 뛰어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서비스의 가칭은 ‘사운드 K’로 구체적인 서비스 시스템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클럽하우스도 최근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으며, 트위터도 ‘스페이스’를 출시했고, 페이스북도 ‘라이브 오디오 룸’을 이번 여름 출시 예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문제점이 제기되며 인기가 시들해진 음성 SNS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유통 #이케아
이케아, 첫 서울 매장 2024년 개관
이케아의 첫번째 서울 매장인 강동점이 6월 1일 기공식을 열었습니다. 서울시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부지에 위치하게 될 이케아 서울 매장은 2024년 개관 예정입니다. 국내 최초로 대형 복합쇼핑몰 안에 위치하게 되는 이케아 매장으로, 고덕비즈밸리는 지상 21층, 지하 6층 연면적 30만 810.75m2 규모로 영화관, 쇼핑몰, 오피스 등이 함께 들어서게 됩니다. 그동안 광명, 고양, 기흥, 동부산 등 대도시 인근에 위치해 소비자의 접근성이 어려웠던 이케아가 앞으로는 보다 소비자 친화적인 오프라인 유통기업의 전략을 취할지 주목됩니다.
#마케팅 #하나멤버스 #버즈빌
하나멤버스, 버즈빌로 앱 수익 280% 증대
광고 플랫폼 버즈빌은 하나멤버스가 버즈빌 솔루션으로 전년 대비 모바일 리워드 광고 수익 280%, 사용자 재방문율 10%를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앱 사용자가 네이티브, 팝, 잠금 화면 등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무료 적립’ 서비스와 ‘웰컴 포인트 지급 캠페인’등의 신규 고객 유치, AI 기반 맞춤형 콘텐츠와 리워드 광고 노출이 주효했던 것으로 설명했습니다. 버즈빌은 2012년부터 국내 이동통신사 3사를 비롯한 유수 기업의 멤버십 서비스를 포함해 전 세계 150개 이상의 퍼블리셔를 보유한 솔루션으로, 올 1분기 전년 대비 150% 증가한 191억원의 매출을 올려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