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세대별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 카카오, 한국판 클럽하우스 ‘음’ 출시

오픈애즈

2021.06.09 06:00
  • 124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트렌드 #커머스 #서베이

세대별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조사한 지난 5월의 한국인들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3조655억원), 쿠팡(2조9173억원), 이베이코리아(1조5988억원), 배달의민족(1조5069억원), 11번가(1조906억원), SSG.COM(4815억원), GOOGLE(4604억원)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세대별로는 20대에서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구글, 11번가, 티몬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30대에서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SSG.COM 순이었습니다. 4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GS홈쇼핑/GS샵 순이었습니다. 50대 이상 연령대에서는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S홈쇼핑/GS샵, 롯데홈쇼핑, CJ ENM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IT #SNS #음

카카오, 한국판 클럽하우스 ‘음’ 출시

 

카카오는 다자간 음성 소통이 가능한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의 베타서비스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카카오 계정을 통한 간편 가입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큰 인기를 끌었던 클럽하우스와 사용 방법이 거의 흡사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카카오톡 오픈채팅과의 연계성입니다. 오픈채팅방 링크를 통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과 연결되며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질의응답처럼 특정목적의 대화방을 운영할 때 부가적인 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렌드 #여름휴가 #티몬

티몬, “이번 여름휴가 대세는 독채 펜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프라이빗 휴가가 각광받으며 독채펜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티몬은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고객 650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8%가 ‘한적하게 즐길 수 있는 독채형 풀빌라/펜션’ 테마의 여행을 선호한다고 나타났습니다. 또 희망하는 휴가지로는 강원(32%)이 제주(20%)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3~4일의 짧은 휴가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67%로 가장 많았습니다. 

 


  • #커머스
  • #SNS
  • #여름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