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오컬렉션] 야! 너두 유튜브 마케팅 할 수 있어!

오픈애즈

2021.06.09 12:29
  • 340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6
  • 4

 

🎥 유튜브 마케팅,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유튜브를 중심으로 SNS의 영향력이 재편되면서 소셜 미디어의 한 세대를 지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10~20 세대가 주로 유튜브를 이용했다면, 지금은 40~60대도 유튜브 사용량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도 유튜브는 콘텐츠, 광고, 검색 등 온라인 마케팅에서의 영향력이 계속 커질 것 같아요.

 

이렇게 유튜브 마케팅이 온라인 마케팅의 트렌드로 떠오르는 걸 지켜보고 있자니

왠지 우리도 채널을 만들어서 유튜브 마케팅을 시작해야할 것 같고. 

유튜브 동영상 광고를 해야하나, 유명 유튜버와 협업을 해야하나 고민되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그 결정에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를 모았습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도, 이미 시작하신 분들도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오픈애즈가 준비한 스무번째 오컬렉션 "야! 너두 유튜브 마케팅 할 수 있어!"  

 

꼭 읽어보세요!

​🖌️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

🖌️ 채널은 있는데 어떤 걸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겠는 분

🖌️ 유튜브 동영상 광고가 궁금하신 분 

 

 -----------------------------------------

  *각 썸네일 또는 '자세히보기' 클릭 시 해당 콘텐츠로 연결됩니다.

 

구글 유튜브 출신 담당자가 알려주는 유튜브 마케팅 꿀팁 insighter. 더퀘스트

구독자가 50만 명일 때 평균 조회 수가 20만이 나오던 크리에이터가 구독자 100 만 명이 되었을 때 평균 조회 수가10만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많다. 구독자는 10만 명이지만 평균 조회 수는 30만씩 나오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구독자 수와 조회 수는 아무 상관관계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를 크리에이터 채널의 생애 주기로 이해하면 일정한 규칙성을 찾아볼 수 있다.




이 10단계를 따라하면 유튜브 마케팅이 쉬워질까?  insighter. 덕배
유튜브 마케팅에 대해 막막함이 먼저 밀려온다면 10단계 마케팅을 통해 유튜브 채널 만들기와 최적화, 데이터를 사용하여 잠재고객과 경쟁자 이해하기, 유튜브 광고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유튜브 광고 3가지 핵심분야에 먼저 집중해봅시다. 

 

자세히 보기>>





유튜브 광고, 목표에 맞게 제대로 활용하는 법 insighter. 주식회사 바름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 캠페인 유형은 디스커버리광고, 인스트림광고(건너뛸 수 있는/없는 광고), 범퍼광고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들 광고의 게재위치와 특성을 잘 이해하면 어떤 마케팅 퍼널과 캠페인에 사용할 수 있을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유튜브 마케팅 진행할 때 참고하면 좋은 정보 - 내가 찾은 유튜버는 적합한가 

insighter. 녹스인플루언서 

유튜브 찾을 때 구독자 수보다 중요한 건 영상 조회수, 인게이지먼트 그리고 영상 업로드 주기입니다. 그리고 이보다 더 중요한 데이터는 바로 해당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분석입니다. 해당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 구독자들은 내가 진행하고자 하는 제품과 맞는지?광고주가 인플루언서(유튜버)를 찾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픈애즈 한정판 콘텐츠 큐레이션 '오컬렉션'

수많은 콘텐츠 중 나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찾고 싶다면,  

성장을 더할  있는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오픈애즈 콘텐츠 큐레이션오컬렉션을 찾아보세요.

 

 

 

 

  • #유튜브
  • #유튜브 마케팅
  • #유튜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