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핀터레스트, 이커머스 진출 / 아트마케팅, 백화점들이 오프라인에서 살아남는 방식

오픈애즈

2021.06.10 06:00
  • 206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SNS #커머스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 이커머스 진출

 

이미지를 기반으로 소통하는 미국의 SNS 채널 핀터레스트가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합니다. 이번주부터 미국과 영국에서 ‘쇼핑 목록(shopping list)’ 기능을 도입해 이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쇼핑 방식은 사용자가 ‘핀(pin)’한 제품에 대해 핀터레스트가 쇼핑 가능 항목에 대해 가격, 리뷰 및 배송 정보를 그리드에 표시해줍니다. 그러면 사용자는 그리드에 표시된 소매업체의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구매하는 방식으로, 추후 가격 하락에 대한 알람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자체적으로 판매자 인증제를 부여한 판매자에게 일정 자격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케팅 #오프라인 #백화점

아트마케팅, 백화점들이 오프라인에서 살아남는 방식

 

최근 백화점들이 체험형 콘텐츠나 예술 작품 전시로 신규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온라인 쇼핑몰들이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와중에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의 발길을 되돌리기 위해서입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에비뉴엘관 9층에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그라운드시소 명동’을 오픈했습니다. 6개월마다 새로운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시청각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11층 옥상정원과 앱을 통해 국내 작가들의 조형, 회화 작품들을 전시합니다. 또 3층 ‘아트스페이스’에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갤러리아는 명품관에서 그림 구독 서비스 ‘핀즐’의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고, 가나아트와 함께 VIP 고객을 대상으로 미술 작품 관람 및 구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IT #플랫폼 #캐시워크

캐시워크, ‘넛지 헬스케어’로 사명 변경

 

대표적인 리워드 플랫폼인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캐시워크’’가 토탈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사명을 ‘넛지 헬스케어’로 변경합니다. 지난 2020년 연 매출 328억을 달성하면서 서비스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됩니다. 대표 서비스인 ‘캐시워크’가 누적 다운로드 수 1,400만 건을 돌파했고, 금융건강관리 앱 ‘캐시닥’ 또한 누적 17억 규모의 거래가 이루어졌습니다. 또 키토제닉 브랜드 ‘키토선생’의 제품들도 완판하는 등, 건강관리를 위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캐시워크 상품 자세히 보기

 


  • #이커머스
  • #오프라인
  • #리워드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