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골목상권, 코로나가 바꾸는 서울 핫플레이스 / 팬덤마케팅으로 클래식 공연장에 20대 여성팬 증가

오픈애즈

2021.06.28 06:00
  • 18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트렌드 #오프라인 #골목상권

골목상권, 코로나가 바꾸는 서울 핫플레이스

 

코로나19의 여파로 서울의 대표 상권이 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코로나 사태 전후인 2019년 말과 2020년 말의 생활인구 수를 비교하면 서울의 대표 상권이었던 종로와 홍대는 40% 이상, 이태원과 가로수 길은 각각 30%, 20%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이태원의 경우엔 20대 생활인구가 58%나 감소했는데, 오히려 석촌호수 인근의 송리단길은 3%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송리단길의 상가 100여 곳 가운데 공실이 있는 곳은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런 추세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의 이동을 부담스러워하는 대신, 가깝고 가성비가 좋은 골목 상권의 점포를 찾는 20대 인구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클래식

팬덤마케팅으로 클래식 공연장에 20대 여성팬 증가

 

클래식계가 내세운 팬덤 마케팅 효과로 20대 여성의 비중이 22%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3일 인터파크의 공연 소비 통계에 따르면 2018년 18%, 2019년과 2020년 19%였던 것이 올해에는 22%까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팬들이 직접 후원금을 모아 공연을 여는 경향도 활발해지면서 2019년 5억원에 그쳤던 후원금이 2020년에는 6억 7천만원까지 증가했습니다. 이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공연의 기회가 줄어들자 젊은 연주자들이 아이돌처럼 대중과의 소통을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20대 여성 팬들이 늘었다는 분석입니다.

 

 

#채용 #BAT #오늘의집

BAT, 버킷플레이스는 신입 마케터 채용 중

 

종합 브랜딩 에이전시 BAT는 6월 30일까지 신입 퍼포먼스마케팅 AE를 모집합니다. 3개월의 수습기간 동안 마케팅 교육을 이수한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면 퍼포먼스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 전환형 인턴 전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에서는 7월 2일까지 콘텐츠 마케터를 모집합니다. 해당 직무는 오늘의집 Owned Media의 기획/운영/관리 및 인테리어 트렌드, SNS 채널 분석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세한 자격요건과 우대사항 등은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권
  • #팬덤마케팅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