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마케팅 #AI
신한라이프,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 광고 모델로 기용
신한라이프가 SNS에서 활동중인 가상의 인플루언서 ‘로지’를 광고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로지는싸이더스 스튜디오엑스가 MZ세대가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AI기술로 디자인한 가상 인물입니다. 해당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서 8일간 78만회 이상 재생되며, MZ세대에게 갓 출범한 신한라이프를 알렸습니다. 그동안 신뢰를 중요시 하는 금융업계 특성상 인지도와 이미지를 고려한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했으나, 신한라이프는 앞으로의 잠재적 고객이 될 MZ세대에게 어필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처럼 가상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는 마케팅 시장 규모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트렌드 #틱톡 #미국
미국인, 유튜브보다 틱톡을 더 쓴다
모바일 앱 분석 업체 앱애니는 지난 5월 기준 미국과 영국에서 1인당 평균 틱톡 사용 시간이 각각 24.5시간, 26시간으로 나타나 유튜브 사용 시간을 앞질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 2019년 12월에 비해 미국은 50%, 영국은 80%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반면 한국과 일본은 유튜브가 틱톡에 비해 훨씬 높은 사용시간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달 한국의 유튜브 평균 사용 시간은 40시간 이상으로 월 사용 시간이 틱톡에 비해 2.5배 이상 차이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다만 유튜브가 2019년 12월 대비 15%가량 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틱톡 사용 시간은 2배 증가한 것으로 드러나, 성장세 측면에서는 틱톡이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채용 #신입 #경력
기아타이거즈, 로젠은 마케터 채용 중
프로 야구 구단 기아타이거즈는 홍보 직무의 정규직전환형 인턴을 7월 14일까지 모집합니다. 해당 직무는 뉴미디어 운영/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게 됩니다. 약 6개월 기간의 인턴 기간 중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검토됩니다. 로젠 택배는 마케팅관리팀의 신입/경력직을 7월 14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지점 관리/기획의 전반을 담당하며 이 과정에서 영업전략, 지점 정책 수립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경력자의 경우 동종업계 직무 경험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각 회사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