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1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이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했고, 지난 1분기보다는 -1.83%P 감소한 43.36%로 2분기를 마감했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지난 1분기에 비해 0.91%P 증가하면서 23.73%를 기록했고, 1분기에 이어 지속해서 20% 점유율을 보이며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도 2.43%P 증가한 19.49%로 3위를 기록했고, 지난 PC 상품의 소재 템플릿 변경 이후 유입률이 계속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0.71%P 감소하며 6.15%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0.87%P 감소한 5.45%의 평균 유입률로 5위로 밀려났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의 경우 6월 새로운 광고 시스템으로 변경되는 과정에 일부 데이터 수집이 중단되었는데요. 앞으로 새로워진 시스템으로 검색광고 유입률에 어떻게 영향을 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검색광고 상위 5개 상품의 평균 Mobile 비중은 71.91%, 평균 PC 비중이 28.09%로 나타났으며, 지난 1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1.36%P 감소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1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1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1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
PC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81.11%를 차지하였고, Mobile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90.24%를 차지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해 유입하고 있습니다.
1. 분석 기간: 2021년 04월~06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