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를 실무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대세라지만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감도 안오고
GA를 심기는 했는데 어떤 데이터를 봐야 할지 모르겠고
데이터를 실무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해봤을 고민일텐데요.
데이터라는 것이 쉽지 않은 영역이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고민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이런 고민을 하는 것 자체가 데이터 활용의 시작이기도 하구요.
자, 우리 데이터를 바라보는 관점부터 차근차근 접근해봐요.
그 다음에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의 실제 사례,
그리고 목적에 따른 데이터 활용 방법까지 살펴보다 보면
데이터 활용의 실마리를 잡을 수 있을겁니다.
오픈애즈가 준비한 스물 여섯번째 오컬렉션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데이터 활용법"
꼭 읽어보세요!
🖌️ 데이터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
🖌️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보고 싶으신 분
🖌️ 데이터 활용을 통해 더 나은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싶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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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는 스스로 말하지 않습니다. insighter. 전형준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측면에서 데이터 기반해 얻은 지혜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를 확보하려 하고 있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데이터를 가지고 무엇을 할 지 그 목표에 대해 깊게 고민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어떤 데이터가 비즈니스의 성장을 결정하는지' 깊게 고민하지 않는다는 혹은 못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어디까지 해 봤니?마케팅 의사결정에 데이터 활용하기 insighter. 빅인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은 사람의 감에 의한 의사결정보다 판단의 오류를 최대한 줄이는 효율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해 끊임없는 실험과 검증으로 결과를 개선해 나간다면, 여러분들도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데이터를 활용하여 구매 의향을 높이는 6가지 스마트 전략 insighter. 애피어
엄청난 양의 데이터는 이커머스 브랜드와 온라인 판매 기업이 고객을 더 잘 이해하는 밑거름이 된다. 데이터에서 추출한 인사이트를 토대로 잠재고객들을 세분화하고, 미래 행동을 예측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개인화하고,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광고매체 데이터 활용방안 insighter. 비즈스프링
얼마나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을까? 고객 한 명을 확보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수 없을까? 그래서 매출에 얼마나 기여하고 있을까? 또는 광고 수익률(ROAS)은 얼마나 될까? 운영중인 광고의 적정 수준의 비용은 얼마일까?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광고매체 데이터와 자사 광고 성과 데이터를 취합하여 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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