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은?

오픈애즈

2021.07.22 06:00 조회수 329
  • 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은?

  • 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트렌드 #이커머스 #플랫폼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은?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모든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은 ‘쿠팡’으로 6월 한 달간 2,246만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세대별 순위를 보면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무신사, 11번가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20대는 쿠팡, 지그재그, 에이블리, 무신사, 브랜디, 아이디어스 순으로 드러났습니다. 30대에서는 쿠팡, 11번가, G마켓, 티몬, 위메프, 오늘의집 순이었으며 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오늘의집, 위메프, 티몬 순이고 50대 이상은 쿠팡, 11번가, 홈앤쇼핑, GS SHOP, G마켓, 오늘의집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이는 각 세대별 구매 품목에 따라 플랫폼별 카테고리의 차이가 있기 때문인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OTT #플랫폼 #비즈니스

넷플릭스,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넷플릭스가 게임 분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발표하면서, 구독 서비스 이용자에게 추가 비용 부담 없이도 게임을 제공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그동안 영화, TV 프로그램 스트리밍부터 제작까지 사업 분야를 확장했던 넷플릭스는 모바일 게임으로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디즈니플러스와 HBO맥스 등의 OTT 플랫폼들이 성장하면서, 넷플릭스의 점유율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라고 해석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들에 따르면 2018년 미국 OTT 시장에서 50%를 차지했던 넷플릭스가 올해 30.8%까지 줄어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채용 #인턴 #신입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지투알은 마케터 채용 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메가트래픽마케팅팀 인턴을 25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트렌드 모니터링 및 유저 인사이트 발굴, 캠페인 전략 수립 및 실행 보조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지원 시 과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그룹의 마케팅 지주회사 지투알그룹에서 HS애드와 LBEST의 채용연계형 인턴을 25일까지 모집합니다. HS애드에서는 국내 광고기획, 글로벌 광고기획, BTL, 디지털, 마케팅 전략(AP) 직무를 모집하며 엘베스트에서는 국내 광고기획, 디지털 직무를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LG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쇼핑
  • #OTT
  • #채용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