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MZ세대가 가장 집중하는 시간은? / 카페24-카카오, 카카오톡 광고 성공 전략 공개

2021.07.27 06:00
2419
0
1

#MZ세대 #트렌드 #리포트

MZ세대가 가장 집중하는 시간은?

 

생산성 어플 포레스트앱이 공개한 ‘한국 MZ세대 집중력 데이터’에서 한국의 MZ세대가 가장 집중하는 시간은 수요일 오후 3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상반기 기준 포레스트 앱을 사용하는 한국의 MZ세대의 하루 평균 집중시간은 4시간으로 140개국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 미국의 MZ세대 1회 평균 집중시간이 25분인데 비해 한국의 MZ세대는 1회 평균 집중시간이 50분으로 2배나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중하는 카테고리는 공부가 66%로 가장 많았으며 휴식 9.1%, 일 9.0%, 기타 5.1%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다만 한국 MZ세대의 집중 성공률은 91.1%로 글로벌 평균 94.2%보다 3.1% 더 낮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웨비나 #광고마케팅 #마케팅전략

카페24-카카오, 카카오톡 광고 성공 전략 공개

 

29일 오후 2시, 카페24와 카카오는 온라인 사업자 매출 상승을 위한 ‘카카오 활용 마케팅 성공 전략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에 초점을 둔 광고마케팅 전략으로 △트렌드, 고객행동패턴, 판매동향 등의 빅데이터 기반 광고마케팅 △이커머스 광고마케팅 전문가의 효율적 광고 관리 노하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등의 글로벌 광고 네트워크 활용 등입니다. 더불어 카카오에서는 △카카오 광고 간 유기적 선순환 연결 구조 △카카오 싱크, 알림톡, 카카오 픽셀&SDK 등 카카오 광고 솔루션 활용법을 설명합니다. 또 이런 전략들을 바탕으로 매출을 대폭 상승시킨 실사례도 공유될 예정입니다. 해당 행사는 무료이며 누구나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용 #신입 #경력

롯데칠성음료, 나스미디어는 마케터 채용 중

 

롯데칠성음료에서는 브랜드 마케팅 신입을 30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커피, 생수, 주스, 탄산 등의 브랜드 제품 개발 및 리뉴얼 진행/브랜드 운영관리 및 프로모션, 마케팅 계획 수립 및 실행/음료시장조사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한 운영 전략 도출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렙사 나스미디어에서는 모바일 마케팅/디지털 미디어 플래너/크로스 미디어 플래너/모바일 플랫폼 직군의 경력직을 31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4개 직군에 대한 자세한 채용 정보는 kt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Z세대 #카카오톡광고 #채용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