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습관연구소의 매거진

내 마음과 거리 두기, 아이유의 자기 객관화 습관

좋은습관연구소

2021.07.28 08:42
  • 179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4

인기 가수 아이유는 팬과 가진 어느 인터뷰에서우울한 기분이 들 때는 집 안을 걷거나 설거지를 하는 등 몸을 움직이면서 평정심을 회복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그 기분에 절대 속지 않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아이유의 인터뷰는 아래 영상을 참조. 7 35초부터이며 30초 정도 짧게 들어가 있다

 

 

 

 

 

 

 

  )

 

----------------------------- 

아이유 인터뷰 잘 보셨나요? 아이유는 누구보다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리고 통제할 수 있는 좋은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이 인터뷰는 한때 많은 분들사이에서 공유되면서 SNS 등지에서 인기 있었던 인터뷰인데요. (아마도 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아이유의 심리 기술을 간단히 해설해보면 이렇습니다.

 

특정 감정을 느끼는 자신(=우울한 기분이 드는 아이유)’으로부터 행동하는 자신(=걷거나 설거지를 하는 아이유)’을 분리해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내 마음과 거리 두기, 자기를 객관화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유는 지금의 우울한 감정이 진짜 내 감정이 아니고, 그것과 거리를 두고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우리가 화가 나거가 우울해지는 이유는 바로 자신을 객관화하지 못하고, 그 감정 속에 자신을 자꾸 매몰시키기 때문입니다. 아이유는 이점을 무척 잘 알고 있어서이 기분 절대 영원하지 않고 5분안에 이 기분 바꿀 수 있어” “그 기분에 진짜 속지 않으려고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비단 감정뿐만 아니라 일상 자기계발 같은 활동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스포츠 선수들이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거나, 비디오 분석을 하는 것도 끊임없이 자기를 객관화 시켜서 진짜 자신의 문제점/장점 등을 발견하고 이를 제거하거나 강화하는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상담 심리학을 전공한 설기문 박사님은 오랜 심리 코칭 경험을 통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3가지 방법<내 마음과 거리 두기>라는 책에 담았습니다. 책에는 해외의 유명 라이프 코치들이 주장하는 방법에서부터 작가가 제안하는 NLP 치료법까지 나쁜 감정에서 나를 분리하는 13가지 습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고 타인과의 비교를 멈추는 법!!

누구나 재빨리 마음의 평정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점에서 미리 보기

* 책 미리 보기를 꼭 해보세요

  • #습관
  • #아이유